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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주

꿈비 상장 ipo 공모주 청약 정보

by 이코노맨 2023. 1.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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꿈비의 코스닥 상장을 위한 공모주 청약이 1월 31일과 2월 1일 이틀에 걸쳐 진행됩니다.

희망 공모가격은 4,000원 ~ 4,500원이고 키움증권에서 청약 가능합니다.

청약 판단을 위한 기본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업현황]

꿈비는 놀이방 매트, 유아용 침구류 및 원목 가구, 스킨 케어, 세제, 반려동물  용품 등 유아용품 제조 및 도소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력 제품으로는 유아용 매트, 유아용 가구, 유아용 스킨케어 등이 있으며, 아기와 엄마에게 최적화된 제품을 GGUMBI, LICOCO, Organic ground, MIMIRU, FAMIYA 등의 브랜드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꿈비는 한국 소비자 만족 지수 8년 연속 1위를 차지할 만큼 제품을 기획하고 개발함에 있어 엄마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를 찾아 반영하고, 불편 요소를 제품 구조를 통해 해결하는 '구조 디자인'에 기인한 제품력을 핵심 경쟁력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꿈비는 온라인 판매를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국내 매출의 99%가 온라인 판매 채널을 통해 발생하고 있습니다.

국내 온라인 유통은 자사몰과 스마트스토어, 입점몰로 이루어져 있으며, 자사몰과 스마트스토어를 통한 매출이 국내 매출의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꿈비의 주력 제품과 목표 시장

꿈비는 고객들에게 받은 신뢰를 바탕으로 기존 제품의 지속적인 판매를 추진하는 한편, 미래 성장을 위해 ① 유아용 선풍기 등 가전 제품 분야로 제품 영역을 확대하고, ② 설립 초기부터 진출한 수출 시장의 다변화를 도모함과 동시에 ③ 외주 가공을 통한 생산 체제에서 자체 제작 시설을 갖추어 자체 생산을 통한 원가 경쟁력 향상과 품질 경쟁력 강화를 추진해나갈 계획입니다.

 

[매출구성]

꿈비의 매출은 제품 기준으로 2019년 153억원에서 2020년 185억원, 2021년 204억원의 실적과, 2022년 3분기말 현재 170억원의 실적을 기록하여 지속적인 신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매출액 중 수출 비중은 2022년 3분기말 현재 24.2%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공모개요]

꿈비의 금번 공모 주식 수는 이백만주(2,000,000주)이고, 액면가 100원에 희망 공모가격 4,000원에서 4,500원까지로, 총 모집 금액은 희망 공모가 4,000원 적용 시 80억원이고, 상단 4,500원 적용 시 90억원입니다.

 

[구주매출비율]

꿈비의 금번 공모 주식은 신주 모집 1,750,000주와 구주 매출 250,000주로 이루어져 구주 매출 비율 12.5%입니다.

 

[상장당일 유통 가능 주식수]

꿈비 상장 시 상장 당일부터 유통 가능한 주식 수는 1,900,000주로 전체 상장 예정 주식 수 7,938,930주의 23.93%에 해당합니다.

 

[공모일정 및 청약 가능 증권사]

- 수요예측일 : 1월 26일(목) ~ 1월  27일(금)

- 공모청약일 : 1월 31일(화) ~ 2월 1일(수)

- 환불일 : 2월 3일(금)

- 상장일 : 미정

- 청약 가능 증권사 : 키움증권

 

[청약한도 및 청약 단위]

꿈비의 최소 청약 단위는 20주이고, 일반청약자의 청약 증거금률은 50%입니다.

키움증권의 일반 청약자 배정 주식 수는 500,000주 ~ 600,000주이고, 일반 청약자의 최고 청약 한도는 일반 고객 기준 30,000주 ~ 40,000주입니다.

청약 수수료는 온라인 청약 시 면제이고, 오프라인 청약 시에만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공모가격]

꿈비의 희망 공모가격은 회사의 주당 평가가액 5,183원에서 13.18% ~ 22.83% 할인한 가격입니다.

회사의 주당 평가가액은 2022년 3분기말 직전 4개 분기 순이익에 유사회사의 평균 PER배수를 적용하여 회사 가치를 정하고 주식 수로 나누어 산정한 것입니다.

 

<희망 공모가격>

<주당 평가가액>

<유사회사의 평균 PER산정>

[공모금액 사용계획]

꿈비는 금번 공모를 통해 조달된 자금 전액을 자체 생산 시설을 갖추기 위한 시설 자금으로 사용할 계획입니다.

 

[재무정보]

< 수익성 >

꿈비는 지속적인 매출 증가와 함께 수익성 측면에서도 2020년 이후 안정적인 영업이익률을 보이고 있으며, 향후 제품의 다양화와 해외 매출 확대에 따른 안정적 수익성 유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 재무 안정성 >

동사의 부채비율은 2019년 본사 이전에 따른 차입금 증가로 업종 평균 대비 높은 수준을 보였으나, 이후 무상 증자 등을 통해 부채비율이 개선되어 업종 평균을 하회하고 있습니다.

[이코노맨의 생각]

유아용 매트와 유아용 원목 가구 등 유아용품 제조와 도소매업을 영위하고 있는 업체의 코스닥 상장 도전입니다.

꾸준한 매출 신장세와 안정적인 영업이익률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유사회사로 선정된 3곳이 모두 가구 전문 업체이지만 유아용으로 특화된 업체가 아닌 점과 평균 PER배수가 높고 적용된 할인율이 낮아 희망 공모가격이 다소 높게 책정된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국내 유아용 제품 시장 성장에는 어느 정도 한계가 있어 보이는데, 이를 극복하기 위한 제품 다양화와 수출 증대 전략이 어느 정도 성과를 가져올 수 있을지 궁금한 대목입니다.

또 지금까지의 외주 제작에서 자체 제작으로 생산 시스템의 변화를 결정하고 추진중인데, 이를 통한 수익성 증대 역시 아직 실적으로 나타난 상태가 아니어서 기관투자자들에게 확신을 줄 수 있을지 미지수입니다.

수요예측 결과를 지켜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이상 꿈비 공모주 청약 정보였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코노맨은 공모주 청약을 권유하지 않습니다. 본인 판단 시 참고용으로만 활용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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