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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주

페스카로 상장 ipo 공모주 청약 정보

by 이코노맨 2025. 11.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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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스카로의 코스닥 상장을 위한 공모주 청약이 12월 1일과 12월 2일 이틀에 걸쳐 진행됩니다.

희망 공모가격은 12,500원 ~ 15,500원이고, NH투자증권과 한화투자증권에서 청약 가능합니다.

청약 판단을 위한 기본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업현황]

 

페스카로는 2016년 자동차 전장 SW 개발자와 화이트 해커가 공동 설립한 국내 최초 자동차 사이버보안 전문기업으로 출발했습니다. 
전장 시스템 및 사이버보안에 대한 전문성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미래 모빌리티를 위한 종합 SW 솔루션 기업으로 성장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1. 임베디드 사이버보안 솔루션 사업

현재 동사의 주력 사업인 임베디드 사이버보안 솔루션은 자동차(승용차 및 상용차)를 시작으로 농기계, 건설중장비, 자율주행 로봇 등 다양한 모빌리티 분야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SDV)으로의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기술 복잡도와 함께 해킹 위협도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단순한 인증 취득을 넘어 차량 수명주기 전반에 걸친 지속적인 보안 관리와 고도화가 필수적으로 요구되고 있습니다. 또한 규제 시장의 특성상 고객사는 인증 획득뿐 아니라 리소스 효율화와 원가 절감을 동시에 추구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이러한 시장 환경과 고객의 도전 과제에 대응하기 위하여 차량 보안 전 주기를 포괄하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니즈는 규제 대응을 위한 관리체계 구축 및 인증 획득 단계에서 출발하여, 일상적 운영관리와 보안 내재화, 나아가 지속적 보안 고도화로 발전합니다. 당사는 각 단계별 요구에 부합하는 솔루션과 제품을 독자적으로 개발ㆍ공급함으로써, 전장부품 제어기(ECU)부터 차량 통신에 이르는 다층적 방어체계를 구현하고, 고객이 차량 생애주기 전반에 걸쳐 안정적인 사이버보안 수준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2. SDV를 위한 차량전장 SW 사업

커넥티드카와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SDV)의 확산으로 자동차 산업의 생태계가 급격히 변화하고 있으며, 전장 제어기와 소프트웨어의 중요성이 크게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완성차 제조사와 부품사는 기존의 하드웨어 중심 구조에서 벗어나, 소프트웨어와 전장 시스템의 융합 역량을 핵심 경쟁력으로 삼고 있습니다. 자동차 제어 소프트웨어 시장은 기능별 분산 ECU(전자제어장치) 기반 구조에서 통합 제어기 중심의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즉 차세대 전장 아키텍처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습니다.
동사는 자동차 전장 시스템 전반에 대한 기술적 전문성을 바탕으로 복잡도가 높은 보안 게이트웨이 제어기(SGW)를 소프트웨어부터 하드웨어까지 독자적으로 개발하여 상용화하였으며, 향후 제어기 양산 공급을 목표로 차량 내 핵심 제어기인 BCM(Body Control Module)과 ZCU(Zonal Control Unit)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역량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차량 메커니즘, 라이프사이클 및 밸류체인 전반에 대한 당사의 통합 역량은 SDV 시장의 성장과 함께 전장 제어 솔루션 사업의 확대를 견인하고 있습니다.

 

[공모개요]

 

페스카로의 금번 공모 주식 수는 일백삼십만주 (1,300,000주)이고, 액면가 500원에 희망 공모가격은 12,500원에서 15,500원까지입니다.

총 모집 금액은 희망 공모가 하단 12,500원 적용 시 약 163억원이고, 희망가 상단 15,500원 적용 시 약 202억원입니다. 

 

[구주매출비율]

 

페스카로의 금번 상장은 신주 모집 1,300,000주로 이루어져 구주 매출이 없습니다.

 

[상장당일 유통 가능 주식수]

 

페스카로 상장 시 상장 당일부터 유통 가능한 주식 수는 3,109,647주로 전체 상장 예정 주식 수 9,662,730주의 32.18%에 해당합니다.

또한 임직원등에게 부여된 주식매수선택권은 752,600주로 전체 상장 예정 주식 수의 7.79%입니다. 

 

[공모일정 및 청약 가능 증권사]

 

- 수요예측일 : 11월 20일(목) ~ 11월 26일(수)

- 공모청약일 : 12월 1일(월) ~ 12월 2일(화)

- 환불일 : 12월 4일(목)

- 상장일 : 미정

- 청약 가능 증권사 : NH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청약한도 및 청약 단위]

 

페스카로의 최소 청약 단위는 10주(한화투자증권) ~ 20주(NH투자증권)이고,  일반 청약자의 청약 증거금률은 50%입니다.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의 일반 청약자 배정 물량은 243,750주 ~ 292,500주이고, 일반 청약자의 최고 청약 한도는 8,000주 ~ 9,000주입니다.

청약 수수료는 온라인 기준 2,000원입니다.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의 일반 청약자 배정 물량은 81,250주 ~ 97,500주이고, 일반 청약자의 최고 청약 한도는 4,000주 ~ 4,800주입니다.

청약 수수료는 온라인 기준 2,000원입니다.  

 

[공모가격]

 

페스카로의 희망 공모가격은 회사의 주당 평가가액 20,826원에서 25.57% ~ 39.98% 할인한 가격입니다.

회사의 주당 평가가액은 2026년 추정 순이익을 할인하여 현재가치로 환사 한 후 주식 수로 나누어 주당 순이익을 구하고, 여기에 유사회사의 평균 PER 배수를 곱하여 산출한 것입니다.

 

<희망 공모가격>

 

<주당 평가가액>

<유사회사의 평균 PER 배수 산정>

 

[공모자금 사용계획]

 

페스카로는 금번 공모를 통해 조달된 자금으로 생산라인 구축 등 시설자금에 23억, 연구개발비에 50억, 타 법인 증권 취득에 50억을 사용하고, 37억을 해외진출 비용으로 사용할 계획입니다. 

 

 

[재무정보]

 

< 수익성 >

 

페스카로의 영업수익은 2022년 6,725,394 천원, 2023년 11,964,878 천원, 2024년 14,318,647 천원, 2025년 3분기 11,783,687 천원을 기록하였습니다. 최근 3개년 동사의 영업수익은 19.7% ~ 257.6% 수준의 성장률을 기록하였으나 2025년 3분기의 경우 전년동기 대비 영업수익 성장률 12.8%를 기록하며 과거 대비 둔화하는 추세에 있습니다. 동사는 2016년 설립 이후 2021년 완성차 업체와의 솔루션 상용화를 시작으로 매년 새로운 보안 솔루션 개발 및 신규 매출처 확장을 통해 높은 성장률을 보여왔습니다. 다만, 최근 영업수익 성장률이 2.1% 수준으로 하락하였으며, 그중 전장부품 보안솔루션의 매출 규모 감소가 주요한 원인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 재무 안정성 >

 

동사는 2024년에 해당 전환상환우선주의 대부분이 보통주로 전환되면서 회계상 부채 규모가 크게 감소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2024년부터 부채비율은 업종평균을 하회하고 있으며, 유동비율 또한 안정적인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코노맨의 생각]

 

자동차 보안 전문 업체의 상장 도전입니다.

 

아직 매출과 수익성이 안정적이지 못한 상태에서 2026년 추정 순이익을 바탕으로 희망 공모가를 산정하여 이에 대한 시장의 신뢰 확보 여부가 중요하다고 하겠습니다.

 

수요예측 결과를 지켜보고 공모 일정이 겹치는 2 종목("이지스", "쿼드메디슨)의 결과까지 지켜보면서 청약 여부를 결정할 생각입니다.

 

이상 페스카로 공모주 청약 정보였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코노맨은 공모주 청약을 권유하지 않습니다. 본인 판단 시 참고용으로만 활용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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